본문 바로가기

Life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투표율 선거일 후보 지지율 일정 여론조사 선거이유 사전투표장소 선거결과

반응형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투표율 선거일 후보 지지율 일정 여론조사 선거이유 사전투표장소 선거결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사전투표율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이번 선거는 내년 총선 전초전을 전망하며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의 사전투표율은 역대 지방선거와 재보궐선거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투표가 가능한 전체 선거인 50만603명 중 11만3313명이 사전투표에 참여했으며, 이는 지난 해 6월 지방선거에서의 20.43%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특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는 관외 투표가 아니라 관내에서만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의 높은 사전투표율은 내년 총선 전초전을 앞두고 있어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야 지지층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강서구민들의 열린 의사결정을 통해 새로운 구청장을 선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사전투표가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첫날 투표율은 8.48%로, 이 투표는 7일까지 2일 동안 진행됩니다.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인 김태우 국민의힘 후보는 "만약 구청장으로 당선된다면 어떠한 급여도 일절 받지 않을 것"이라고 공언했습니다. 이는 구청장직에서 물러난 후 다시 도전하는데, 이번에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줍니다.



유권자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려면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 확인을 거친 후 투표용지를 받게 됩니다. 이를 위해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여권, 운전면허증과 같이 생년월일과 사진이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신분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전투표는 이날 오후 6시까지 염창동, 등촌제1동, 등촌제2동, 등촌제3동, 화곡본동, 화곡제1동, 화곡제2동, 화곡제3동, 화곡제4동, 화곡제6동, 화곡제8동, 우장산동, 가양제1동, 가양제2동, 가양제3동, 발산제1동, 공항동, 방화제1동, 방화제2동, 방화제3동 등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사전투표소 위치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투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김태우 후보를 지지하며 활동하고, 김 후보 역시 지역을 방문하며 유세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진교훈 후보가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전투표는 7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이 선거는 전국에서 강서구를 제외하고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50만603명의 선거인 중 4만2천429명이 투표에 참여한 상황입니다.

김태우 후보는 구청장으로 선출되면 어떠한 급여도 받지 않겠다고 공언하며 은혜를 갚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민심에 긍정적으로 반영되고 있으며, 지역 내에서의 활발한 유세활동이 진행 중입니다.


이번 선거는 강서구를 대상으로 하며, 후보는 민주당 진교훈, 국민의힘 김태우, 정의당 권수정, 진보당 권혜인, 녹색당 김유리, 자유통일당 고영일 등 총 6명입니다. 김 후보의 이전 발언에 대한 야당 비판에도 답변하며 선거 비용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지인이 보내온 카톡 내용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늘 사전투표를 마쳤어요. 지금까지는 어떤 선거든 선거 날에 투표하는 게 습관이었는데, 이번에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라서 선거 당일에 바쁘게 일정이 있어서 사전에 투표를 완료했어요.

사전투표를 하러 가다가 흥미로운 변화를 발견했어요. 평소에는 인근 초등학교에서 투표를 했는데, 이번에는 근처 염창동 주민센터에서 투표를 하게 되었어요. 사람들이 많아서 입구부터 사진을 찍어볼까 고민했지만 결국 패스했어요. 그래도 투표를 마치고 나오면서, 인증 사진 한 장 찍어보는 재미도 있었죠.


투표소를 나오니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았어요. 나중에 뉴스를 보니 그 이후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투표하러 왔다고 하더라고요. 보궐선거에는 관심을 덜 가졌었는데,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니 놀랐어요.

투표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이 지역사회와 나라를 위한 소중한 공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