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현대인증중고차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인증중고차 판매 시작 앱 어플

반응형

현대인증중고차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인증중고차 판매 시작 앱 어플 

안녕하세요. 저는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센터인 양산 센터에 와 있는데요. 대기업에서 중고차 시장에 뛰어든다는 게 전례가 없었던 일이라 우려도 되지만, 반대로 긍정적인 여론도 굉장히 많았던 거 같습니다.

오늘은 현대 제네시스 양산 중고차 서비스 센터의 작업 과정을 자세히 보여드릴 건데요.


차량이 처음에 입고되면 바로 여기 비동 오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매립형 리프트를 이용하여 차량의 기본적인 점검을 합니다. 현재 차량은 신형 그랜저이며, 깨끗한 상태인 것 같지만 휠에는 스크래치가 많이 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휠 수리를 하고, 타이어도 교체할 필요가 있다면 현대차에서 처음 출고됐을 때 사용한 타이어를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센터는 100% 온라인으로 판매를 진행합니다.


차량이 도착하면 차량의 하부와 엔진룸을 검사합니다. 수리가 필요한 차량은 작업 구역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복잡한 수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특히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는 5년 10만km의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차량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범퍼와 스크래치가 있는 부분은 별도로 체크하며, 범퍼 같은 경우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 샌딩 작업을 통해 재도색을 하게 됩니다.

도색 작업은 차량의 외장 컬러를 100% 똑같이 구현하기 위해 현대차에서 제네시스에서 사용하는 정품을 사용하여 깨끗한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공간에서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진행되며, 이렇게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더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정말 차량이 만들어지는 공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만큼 체계적으로 차량들의 상품화가 되고 있다라고 느껴지는데요. 방금 보여 드린 동 위층에서는 판금과 도색 위주로 차량을 좀 상품화를 진행했다면 이곳 1층에서는 유리막 코팅 그리고 광택 작업, 마지막으로 이제 청소와 같은 것들을 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 전시장 안에 있는 차량들 같은 경우는 이미 상품화가 끝나 가지고 이제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차량인 거 같아요. 진짜 이렇게 또 이제 조명까지 좋은 데에서 보니까 이게 중고 차인가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거의 신차와 가까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 거 같습니다.

확실히 중고차 같은 경우는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가 있을 수도 있지만 신차급 중고차를 원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텐데요. 근데 이게 이제 중고차 시장 같은 경우는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균형이 잘 안 맞는 그런 시장이라 보니까

아 과연 내가 이 돈을 주고 중고차를 구매하는 게 맞는 것인가, 이 금액을 주고 중고차를 사더라도 이 품질에 맞는 적합한 금액인가, 이런 것들을 잘 모를 수가 있잖아요. 근데 이곳인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같은 경우는 진짜 제조사에서 직접 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개보수를 거쳐서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이제 좀 신차급 중고차를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메리트가 크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이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같은 경우는 현대라는 제네시스 신차를 구매하신 분들이 다시 되팔 수도 있고요, 시승센터, 요런 데에서 있었던 차량들이 오기도 하고요.

또 이제 마지막으로는 현대 법 차량들이 온다고 합니다. 그니까 이게 막 여러 군데에서 이렇게 굴렸던 게 아니라 비교적 좀 깔끔한 그런 컨디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들 위주로 오기 때문에 이렇게 신품 작업을 진행했을 때 조금 더 빛이 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지금 바닥에 무슨 스캐너처럼 보이는 거 보이시죠? 바로 이곳을 차가 지나가게 되면 차량 하부를 사진을 찍어 주고요, 이거를 자세하게 클로즈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앞쪽으로 오시게 되면 이 좌우 측에 있는 스캐너 같은 경우는 타이어의 마모를 체크해 주는 스캐너 하는데요.

보통 타이어 트레드 같은 경우는 육안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런 식으로 전자 장비를 이용해서 정밀하게 보다 디테일하게 본다면 좀 더 이제 신뢰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금 보여드린 하부 스캐너를 통해서 촬영을 한 차량 하부를 이렇게 볼 수가 있는데요.

사실 중고차 매장에서 내가 사고 싶은 차의 하부로 확인한다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딜러분께 좀 리프트를 띄어 달라 이렇게 말을 할 수도 있긴 하지만 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같은 경우는 100% 온라인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내가 사고 싶은 차를 클릭을 해서 이런 식으로 볼 수가 있고요,

지금 이거는 이제 모니터에서 제가 이렇게 터치가 되진 않지만 이제 핸드폰으로 보게 되면 확대도 할 수 있잖아요. 어느 부분이 누유가 있는지 아니면 녹스 었는지 이런 것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상품화 과정이 다 완료가 되었다면 어플에서 내가 사고 싶은 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제 촬영을 해 주는 호리존이 하는데요. 보시면 아래쪽에 회전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거를 통해서 전문 카메라로 360도 외관을 한 번 더 보여 주고요, 

실내 같은 경우도 360도로 또 이제 모니터로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내가 직접 육안으로 보아도 좋기는 하겠지만 집안에서 내가 사고 싶은 이런 차량들을 디테일하게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현대 제네시스 인중 중고차 센터인 양산 센터 곳곳을 살펴보았습니다. 

차량 같은 경우는 온라인으로 100% 판매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현대 제네시스 서티파이드 치게 되면 어플이 나옵니다. 현재까지는 내 차 팔기만 되고 내 차 사기는 10월 24일부터 오픈이 된다고 하는데요. 중고차 같은 경우는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메리트인 수도 있지만 신차급 중고차를 원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아마 이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를 눈여겨 보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같은 경우는 5년 10만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차들 위주로 판매가 된다고 하고요, 1년 2만의 보증이 추가로 또 들어간다고 합니다. 

신차급 중고차를 원하시는 분들은 좋기는 하겠지만 그만큼 상품화 과정을 다른 중고차 업체에 비해서는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금액이 가장 비싸지 않을까라는 우려가 들고요. 또 하나는 이제 이런 중고차 업계에 계신 분들일 것 같은데요. 

현대는 중고차를 매입한 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곳의 상품화 센터에서 정밀 진단, 품질 개선, 검사, 인증 등의 과정을 거쳐 고품질의 차량으로 리뉴얼됩니다.

양산 인증 중고차 센터는 부지 면적이 31,574㎡(9,551평)이며 연면적은 10,076㎡(3,048평) 규모로 지상 2층, 2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루에 60대의 상품화가 가능합니다. 용인 인증 중고차 센터는 중고차 복합 단지 '오토허브' 내의 3개 동에 걸쳐 연면적 7,273㎡(2,200평) 규모로 하루 30대의 상품화가 가능합니다.

현대가 개발한 중고차 통합 정보 포털 '하이랩'과 인공지능 가격 산정 엔진(AI Pricing Engine)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중고차 종합 정보 포털 '하이랩'은 중고차의 성능과 상태에 대한 통합 이력뿐만 아니라 국산 및 수입차 전 모델의 현재 시세와 추이, 실거래 대수 통계를 제공하여 다양한 카테고리별 인기 모델 순위를 제시합니다. 이로써 최신 중고차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중고차 거래에 대한 가이드도 제공합니다.

이렇게 신차급 중고차를 이렇게 재조사해 모두리 다 가져가게 되면 다른 중고차 업체들 같은 경우는 신차급 중고차를 많이 가져오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 찬반의 우려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