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

코로나 확진자 유급휴가 및 자가격리 생활수당 온라인 신청 방법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 유급휴가 및 자가격리 생활수당 온라인 신청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확인된 사례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거리가 점점 더 빨라지는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저희 가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없습니다. 아이는 감기에 걸렸지만 열은 없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가서 확인해보니 이미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환자 지원 및 자가격리 지원 검색도 급증하고 있다. 신종 왕관 유행 당시 생계 지원이 많이 나왔지만 이대로 계속되면 나라 재정에 영향을 미칠 것 같아서 몇 차례 인하를 거쳐 결국 7월 11일로 현재로 조정됐다.

오늘은 유급휴가비 자가격리자 생활비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휴가비 지급

COVID-19로 인해 입원 또는 격리된 근로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하는 고용주 지원 시스템입니다. 직원이 30명 미만인 중소기업만 지원됩니다.

자가격리 통보 기간 동안 사용자가 근로자에게 부여한 유급휴가 일수에 근로자의 일당을 곱합니다. 1일 급여 한도는 45,000원이며 최대 5일 동안 지급됩니다. 3일의 유급 휴가가 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35,000원입니다.

고용주는 근로자가 격리를 완료한 후 최대 90일 이내에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2022년 2월 13일 이전에 입원 또는 격리된 근로자의 유급 휴가 신청서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전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유급휴가 지원 신청서
②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확인서
③ 입원 또는 격리된 사실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④ 사업자 통장 사본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지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인 자에게 지급되는 보조금이다. 몇 가지 자격이 있습니다.

COVID-19로 입원하거나 격리된 사람들

가구 소득은 표준 중위 소득의 100% 미만이어야 합니다.

가구 소득을 분류하려면 가구에 몇 명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격리 해제일까지 주민등록증에 기재된 가족수를 집계할 수 있습니다.

소득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다른 가구 구성원의 격리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가구 구성원에 대한 건강 보험료 공동 부담금을 합산하여 계산 기준 표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고용주와 현지인이 있는 경우 혼합 테이블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험료, 세대수에 따른 소득기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인 가족의 경우 보험료 총액은 14만원으로 소득기준 419만원보다 낮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3인 가구의 경우 총 보험료 18만원의 경우 소득기준이 512만원으로 지원기준을 넘어선다.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지원금액은 자택에 1인 격리 시 10만원, 2인 이상 자가격리 시 15만원이다. 인원 수로 뒷받침되지 않고 고정 요금으로 뒷받침되므로 오해하지 마십시오.

격리 기간 종료 후 9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유급휴가와 마찬가지로 2022년 2월 13일 이전에 입원 또는 격리된 근로자에 ​​대한 유급휴가 신청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정부24 또는보조금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주민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오프라인 신청이었는데 지금은 온라인 신청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① 생활지원비 신청서
② 격리대상자 본인 통장(사본)
③ 신분증
④ 예외 신청 사유 증명서
⑤ 소득기준 증빙자료

지원에서 제외

다음과 같은 사람은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① 유급휴가를 받거나 생활지원비를 받은 사람
② 해외입국 격리자
③ 격리수칙 또는 방역수칙 위반자
④ 국가, 지자체 등의 재정지원을 받는 기관의 종사자인 경우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유급휴가와 자가격리 생활수당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대상이 되는 모든 근로자와 고용주가 신청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