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김연경 이다영 배구 선수 술집여자 카톡 폭로 불화설 논란

반응형

한국 여자배구 리그에서 활동하던 이다영 선수가 김연경 선수와 관련한 추가적인 주장을 밝혔습니다. 이다영 선수는 김연경으로부터의 괴롭힘을 공개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이다영 선수는 19일 인스타그램에서 한 네티즌과 주고받은 디렉트 메시지를 공유하며 김연경으로부터 받은 괴롭힘을 폭로했습니다. 그녀는 김연경으로부터 술집에서 여자 취급을 받았다며, 김연경으로부터 왕따당하고 욕설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김연경 때문에 대표팀 내에서도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다영 선수의 추가 폭로로 인해 김연경 선수에 대한 논란이 더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연경 측은 나중에 입장을 밝힐 예정이며, 이다영 선수의 주장에 대한 조사와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 사건은 국내 여자배구 리그 내에서의 괴롭힘 문제를 다시 한번 논의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관련 조치와 보호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가해자로 폭로된 이다영 선수가 김연경 선수를 겨냥하여 또 한 번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그녀는 김연경 선수가 자신을 왕따로 만들고, 동료들 앞에서 '술집 여자'로 대우한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다영 선수는 1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네티즌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하며 이에 대한 주장을 밝혔습니다.

"김연경 선수를 저격하려다 학폭 사건이 터진 거 기억 못하냐"는 네티즌의 지적에 대해 이다영 선수는 "김연경 선수가 경기 중 욕을 해서 폭로한 것만큼이나, 제가 사적으로 받은 상처와 고통에도 불구하고 잘 지내려고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그녀는 "김연경 선수 팬 같은데, (김연경이) 예전부터 욕을 입에 달고 살았다. 왕따는 기본이고 대표팀 내에서도 저를 '술집 여자'로 대우했다"며 "싸우려고, '나가요' 나가라고 말하고, 강남에서 몸을 팔라고 한 적도 있으며, 동료들 앞에서 얼마나 욕을 퍼부었는지"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흥국생명(두 선수의 소속팀) 시절에는 얼마나 노력하고 힘들었는지 알 것"이라며 "헤어졌다는 이유로 무시당하고, 연습 중에 볼을 한 번도 때린 적이 없다. 말을 걸고 볼을 때리라고 요청하면 전혀 반응하지 않았다. 그런데 시합 때면 볼을 때리는 척하면서 연습이나 시합에서 계속해서 욕을 퍼부었다"고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이다영은 이전에 2020-2021 시즌 동안 흥국생명에서 함께 뛰던 김연경과의 갈등이 불거진 적이 있었습니다. 김연경 또한 이다영과 팀 내부에서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했습니다.

이후 이다영은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되면서 사실상 국내 리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로부터 2년여의 시간이 지난 뒤, 최근에 이다영은 국내에서 비시즌을 보내고 출국하기 전에 학교 폭력 사건과 김연경과의 불화설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습니다. 그녀는 김연경에게 "당시 왜 그렇게 고통스럽게 괴롭혔는지"를 물어보고 싶다고 했으며, "흥국생명 팀 내에서는 저가 뛰는 공을 단 한 번도 때리지 않았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 후 18일에는 이재영의 인터뷰 기사를 스크린샷으로 찍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며 "오늘 게시된 〈이재영 선수의 인터뷰 기사 2탄〉이 15분 내로 알 수 없는 이유로 삭제되었다. 하지만 진실을 밝히기 위해 기사 내용을 공유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김연경과의 과거 카카오톡 메시지도 증거로 함께 게시하며 김연경의 괴롭힘 주장을 뒷받침했습니다.

이재영은 해당 인터뷰에서 "이다영은 (김연경과의 갈등으로) 매우 힘들어하며 '같이 배구를 하면 감사하다. 만약 내가 잘못했다면 혼내줘. 조금 더 신중하겠다'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내가 그렇게 하고 힘들고 무서워도 참아. 내가 너를 싫어하고 불편해도 참고 있으니까'라는 답장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다영은 이 문자를 보고 크게 울었고, 김연경은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이후 이다영은 극단적인 행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재영의 이야기에 따르면, 2021년 2월 5일 GS칼텍스와의 경기 후 이다영은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다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해 이틀 만에 간신히 의식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김연경의 소속사인 '라이언앳'은 지난 16일에 "김연경 선수와 관련해 악의적으로 작성되고 유포된 보도 자료 및 유튜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다영 배구 선수 김연경 추가 폭로 인스타

 

이다영 배구 선수 김연경 추가 폭로 인스타

이다영 배구 선수 김연경 추가 폭로 인스타 27세의 배구 선수 이다영이 35세 동료 김연경으로부터 괴롭힘을 받았다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다영과 김연

gfnews.tistory.com

쌍둥이 이다영은 V-리그를 학교 폭력 사건으로 인해 떠난 이재영에 대한 추가 인터뷰가 계속되는 동안, 김연경과의 이전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습니다. 18일 오후, 이다영은 인스타그램에 이재영 인터뷰 기사를 게시했지만, 15분 후에 알 수 없는 이유로 삭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진실을 알리기 위해 기사를 공유했으며, 기사에서 언급된 내용의 증거 사진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추가적인 증거도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오전에 공개된 '더스파이크' 인터뷰에서 이재영은 김연경과 이다영 간의 갈등에 대해 상세히 언급했습니다. 이재영은 "흥국생명에서 김연경과 함께한 기간 동안 여러 사건이 발생했으며, 관련된 문자, 사진, 음성 등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이 모든 내용이 공개될 것이며, 세상에는 비밀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김연경이 팀에 합류한 이후 팀 내 워크가 어려움을 겪었고, 김연경은 이다영의 의견을 무시하며 냉정한 태도로 대응했습니다. 이다영은 이 상황을 참으며 상호 협력을 노력했으나 상황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이다영은 어려움을 겪는 일이 특이한 이유 없이 자신만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다영은 힘들어하며 '같이 배구를 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만약 내가 잘못한 점이 있다면 지적해달라. 조심하겠다'는 문자를 김연경에게 보냈지만, '나도 네가 싫어 참고 있어'라는 응답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 메시지를 본 이다영은 크게 상심했으며, 김연경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지만 구체적인 이유를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 후 이다영은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재영은 2021년 2월 5일 GS칼텍스와의 경기 후, 이다영이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를 겪어 2일 후에 깨어났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이 사건이 바로 뒤에 학교 폭력 폭로가 나온 것은 우연의 타이밍이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김연경의 소속사 '라이언앳'은 16일에 "김연경 선수를 대상으로 한 악의적인 보도 및 유튜버에 대해 엄격하게 대응하겠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타협이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여자배구단인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의 중요한 주축 선수인 김연경과 이다영 간의 충돌 사건은 꾸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사건은 2021년 학교 폭력 폭로 사건의 사실상적인 시작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다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갑질", "나잇살 먹고", "터트릴 것이다" 등의 발언을 하며 의문의 결장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이다영과 이재영의 결장 및 팀의 패배로 불화설이 대두되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이다영과 "스타급 선배 선수" 사이에 갈등이 있었으며, 팀 측도 이를 일부 인정했습니다.

팀 주장인 김연경은 내부 문제를 인정하면서도 이는 일시적인 갈등이었으며 이미 해결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흥국생명은 초기의 연승 후 2번의 연패가 있었으나 이후 연승을 이어갔으나 경기력 저하와 불화설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이다영은 특정 경기에서 부진하였고, 박미희 감독은 세터 교체 없이 이다영과의 의견 충돌을 보였습니다.

중계 카메라는 두 선수의 모습을 계속 포착하며 문제가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다양한 불화설 기사가 등장하며 "이다영이 이재영에게 더 많은 패스를 주었다"는 의견이 주목받았으며, 김연경의 높은 공격 능력에도 불구하고 불화로 인해 이재영을 더 선호한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흥국생명은 연승을 이어가며 불화설을 부인하며 상황을 진정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불화설의 정점은 2021년 2월호의 '더 스파이크' 기사에서 시작되었는데, 이 기사에서 이다영은 자신의 SNS에서 비난한 대상이 실제로 김연경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다영과 이재영, 김연경 사이의 심각한 불화가 있었음에도 두 선수는 프로의식을 유지하며 상호 앙금을 감추어뒀습니다.

불행하게도, 이전에는 김연경이 불화의 주요 주인공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그녀가 사실상 그 주인공임이 드러나면서 팬들은 경악했습니다. 특히, 이다영은 자신의 잘못이 아닌 김연경에 대한 저격으로 인해 후회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논란이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2월 3일에 MBC 인터뷰에서 이다영의 발언이 논란의 중심이 되었고, 2월 5일 경기에서 흥국생명은 압도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2월 7일에는 유명 배구선수의 자살 시도 소식이 보도되었으며, 구단은 이를 복통이라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언론은 초기에는 연합뉴스의 보도가 더 정확하다고 보도했습니다.

2월 10일에 김연경과 이다영의 갈등으로 인해 이재영-이다영 학교폭력 논란이 터져 불화설이 더욱 퍼졌습니다. 이 논란은 이다영과 이재영의 과거 행동과 연관이 있었으며, 그 행동이 드러남으로써 김연경과의 저격 사건이 자연스럽게 불화설의 일부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다영은 사건 발생 후 이재영과 함께 숙소를 떠나며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게시하였으며 김연경의 계정을 언팔로우함으로써 상황을 더 악화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