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최윤종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범 최윤종 얼굴 머그샷 공개

반응형

최윤종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범 최윤종 얼굴 머그샷 공개 

경찰이 서울 관악구의 등산로에서 여성을 공격하여 사망에 이르게 한 피의자 최윤종(30)의 개인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서울 경찰청은 최윤종의 신상 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위해 신상 정보 공개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최윤종은 신림동의 등산로에서 여성을 성폭행하고 사망시켰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해당 피의자는 1993년에 태어났으며, 얼굴 사진, 실명, 나이가 공개되었습니다.

서울 신림동 등산로에서 발생한 성폭행 및 살인 사건의 용의자인 최윤종의 신상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결정은 피의자 검거를 신속히 이루어내고 여성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범은 30세 최윤종 머그샷 공개

피의자 최윤종(30), 1993년생이자 구속된 상태로, 서울 신림동 등산로에서 발생한 여성 성폭행 및 사망 사건의 주요 용의자로 밝혀졌습니다.

서울경찰청은 23일 오후 신상공개위원회를 소집하여 최윤종의 범죄자 인상착의 기록사진인 머그샷과 이름, 나이를 공개했습니다.

위원회는 "최윤종 피의자는 피해 여성을 공격하기 위해 흉기를 구입하고 범행 장소를 계획적으로 탐색한 사실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범행을 계획하였다"며 "이로 인해 발생한 여성 사망 사건은 범행의 잔인성과 피해의 심각성을 강조하여 신상 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자백, 현장 폐쇄회로(CC)TV 기록, 그리고 범행에 사용된 도구 등의 증거가 충분하게 확보되었다"며 "연이어 발생한 범죄 사건으로 인한 국민의 불안감 및 유사한 사건 예방 효과 등 공공의 이익을 고려하여 신상 정보를 공개하게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022년 8월 22일, 경찰은 최윤종의 동의를 받아 머그샷을 촬영하고 이날 이를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최윤종에게 머그샷 촬영 및 공개 절차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동의 확인서를 수령했습니다. 그러나 최윤종은 머그샷 공개에 대한 동의 이유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피의자 동의 하에 머그샷이 공개되는 것은 2021년에 벌어진 사건 이석준(27)의 경우 이후 두 번째 사례가 되었습니다. 이석준은 2021년에 교제하던 여성 집을 찾아가 그녀의 가족을 살해한 후 동의를 받아 머그샷이 공개되었던 사건입니다.

최윤종은 지난 17일 오전, 신림동에 위치한 한 공원과 연결된 야산 내 등산로에서 A씨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하고 성폭행한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조사 결과, 그는 지난 4월에 구입한 금속 재질의 너클을 양손에 착용한 채로 A씨를 공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씨는 19일 오후 숨져 버린 상태로 발견되었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A씨의 시신을 부검하여, 범행 당시 최윤종에 의해 목을 조르며 의식을 잃은 끝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1차 구두 소견을 내놓았습니다. 경찰은 최윤종이 A씨를 고의로 살해한 것인지에 대한 추가 조사를 진행하며, 이 내용을 보강하여 오는 25일에 검찰에 송치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