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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YCLE 경륜 국민체육진흥공단 29기 경륜선수후보생 공모 경륜 자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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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YCLE 경륜 국민체육진흥공단 29기 경륜선수후보생 공모 경륜 자전거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는 차세대 경륜 주자로서 뽑힐 '제29기 경륜선수 후보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남성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거나 면제된 분들이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지원자는 시력(교정된 시력이 양쪽 눈에서 0.8 이상이어야 하며, 한쪽 눈에서는 0.5 이상이어야 합니다)과 청력, 혈압이 정상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백색, 흑색, 적색, 청색, 황색을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후보생 선발 절차는 지원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먼저, 지원자들은 서류전형과 1차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1차 시험은 필기, 인성검사, 실기, 도핑검사, 체력 측정 등 다양한 요소로 이루어집니다. 그 후에는 2차 시험이 있으며, 이는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최종 합격자는 이러한 단계를 거쳐 선발됩니다.

합격한 지원자들은 내년 2월부터 10월까지 경륜훈련원에서 교육과 훈련을 받게 됩니다. 특별한 경우로, 국제대회 사이클 종목에서 입상한 자, 저소득층, 국가유공자의 자녀는 교육비 일부 또는 전액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선수들은 개인 훈련 및 경주 중 사고 대비를 위한 단체 상해 보험과 은퇴 후에 더 나은 삶을 위한 연금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복리후생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응시원서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접수됩니다. 응시원서 양식은 경륜 누리집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제출은 경륜훈련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최종 합격자 명단은 12월 7일에 경륜 누리집을 통해 공개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질문이 있다면 경륜훈련원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륜 자전거와 우리 집 자전거 차이점

가정집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대여 자전거와는 달리, 경륜 선수들이 경주에 참가할 때 사용하는 경륜 자전거는 특별한 특징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전거는 경륜 경주에 최적화되어 있어 일반 자전거와는 많이 다릅니다. 

먼저, 경륜 자전거는 경주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경주 환경에 적합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 자전거는 경륜 경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도로 조건 및 환경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경륜 자전거는 경주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벼운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경주 도중 빠른 속도를 유지하고 경주 경로를 효과적으로 조종하기 위해 무게가 가벼워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경륜 자전거는 다양한 기어 설정을 갖추고 있어 선수들이 다양한 지형과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어 설정은 경주 도중의 다양한 기울기와 속도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경륜 자전거는 경주 선수의 편의를 위해 특별한 핸들바, 안장, 그리고 경주용 타이어와 림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선수의 편안함과 경주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경륜 자전거와 일반 자전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러한 경주 지향적인 특징과 경주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자전거는 경륜 선수들이 경주에서 최고의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경륜 경주의 특수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출처:theradavist.com

이런 모양의 자전거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자전거는 평범한 자전거와는 상당히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들바는 일반적인 자전거와 다르게 낮고 곡선 형태를 띠며, 휠은 매우 두껍고 뒷부분이 완전히 덮여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주로 경륜 선수들이 높은 속도로 경주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경륜 자전거의 구성 요소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형태의 자전거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자전거는 평범한 자전거와는 매우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들바는 일반 자전거와 비교해 낮고 곡선 형태를 띄고 있으며, 휠은 굉장히 두껍고 뒷부분은 완전히 덮여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주로 경륜 선수들이 높은 속도로 달릴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경륜 자전거의 요소들을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륜 자전거에서 사용되는 이런 커브 모양의 핸들을 "드롭바 핸들"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일자 모양의 핸들과는 매우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롭바 핸들의 특징은 아래로 내려가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잡으면 자연스럽게 몸을 숙이는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경륜 선수들은 보다 빠르게 달리기 위해 최적의 자세와 장비를 찾아냅니다. 이로 인해 자세를 낮추고 경주에 참여하는 선수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드롭바 핸들을 잡음으로써 자동으로 낮은 자세가 되며, 이로써 선수들은 정면에서 바람의 저항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빠른 속도를 얻기 위해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경륜 자전거를 보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 중 하나가 휠입니다. 특히, 바퀴는 독특한 디자인과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주목을 끕니다. 이러한 바퀴도 속도 향상을 위한 과학적인 연구와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휠의 종류에 따라 공기 저항을 어떻게 받는지를 설명한 그림을 보면, 일반 자전거의 휠은 공기 저항을 두 번 받는 반면, 가운데가 막혀있는 디스크 휠은 공기 저항을 한 번만 받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람이 휠과 상호 작용하는 횟수를 줄이는 디스크 휠은 더 빠른 속도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퀴 하나의 디자인에도 과학적 원리가 적용되어 있어 경륜 자전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눈이 뛰어난 사람들은 조금 어색한 부분을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경륜 자전거는 핸들에 브레이크와 기어가 하나만 있는 '싱글기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싱글기어 자전거에서도 바퀴의 회전 방식에 따라 '프리휠' 형태와 페달을 밟는 방향으로 기어가 고정된 '픽시'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륜 자전거는 경주에 사용되므로 기어가 고정된 '픽시' 형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드 바이크와 달리 다양한 기어 옵션을 제공하지 않고, 대신 처음부터 기어 비율을 설정하여 고정된 기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범한 자전거에는 브레이크가 달려 있어서 상대적으로 쉽게 자전거를 멈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륜 자전거는 경주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핸들에는 일반적인 브레이크가 없어서 자전거를 제어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경륜 자전거인 픽시 자전거를 멈추기 위해서는 브레이크 대신에 기술적인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이 기술은 페달을 자전거가 움직이는 반대 방향으로 힘을 가해 제동을 거는 것으로, 빠른 속도로 달리는 자전거를 안전하게 제어하기 위한 중요한 기술입니다.

경륜 자전거를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는 분들에게는 안전을 위해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타는 것이 권장됩니다. 경륜 자전거는 경주 목적으로 사용되며, 고속 제동 및 제어 기술이 요구되므로 경험과 훈련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경륜 경기는 기록 경주가 아닌 순위 경주로서, 능력과 기량이 비슷한 선수들이 각자의 전략을 활용하여 결승선에 먼저 도달하는 것을 겨루는 종목입니다. 이 경기는 다양한 경기 종류와 선수들의 경력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은 원하는 경기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경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기를 경험하고 관람하는 것은 확실한 즐거움입니다. 현재의 어려운 상황이 지나가고, 모두가 경기장에서 경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날이 곧 찾아오기를 바라며, 안전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