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전청조 강화도 뉴욕뉴욕돈까스집 다녀온 후기 I am 신뢰

반응형

전청조 강화도 뉴욕뉴욕돈까스집 다녀온 후기 I am 신뢰 

바로 어제, 강화도에 나들이를 가서 우연히 '뉴욕뉴욕 돈까스'라는 식당을 찾아보았어요. 이 식당은 최근 '전청조' 프로그램으로 유명해진 강화도의 뉴욕뉴욕 돈까스 가게라고 하더라구요. 이 사건이 너무 유쾌하고 흥미로워서, 강화도에 온 김에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게의 사장님은 매우 친절하시고, 음식도 맛있었어요. 실제로 사장님은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듯해서, 우리와 좋은 대화를 나눴어요. 나중에는 손님들을 맞으러 나가셨죠.


우리가 가게에 방문한 후에는 유명한 유튜브 연예뒤통령 이진호 기자님도 방문하셔서 영상을 찍으러 왔다고 하더군요. 사장님께서는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셔서 친절히 찍어드렸죠.

여기서 '뉴욕뉴욕 돈까스'의 위치, 음식 맛, 가격, 영업 시간, 그리고 사장님과의 대화 내용 및 '전청조'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욕뉴욕 돈까스의 위치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410-1 뉴욕뉴욕

⏰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22:00

☎️ 전화번호: 0507-1350-2838

🚘 주차장: 관청 제3 공영주차장 (30분 600원 / 1시간 660원 / 2시간 780원 / 4시간 1,020원)

주변에 가게 앞에도 약 3대 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가게의 외부 모습은 약간 오래된 느낌이 들고, 밖에서 볼 때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영업 중입니다. 또한, 담쟁이 넝쿨이 가게를 둘러싸고 있어서 더욱 옛날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도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판이 게시되어 있었어요. 아마 가격이 오르기 전에 게시한 것 같았는데, 실제 매장 안의 메뉴와 가격이 조금 달랐어요. 가격이 조금씩 수정되어 있었더라구요.


메뉴는 돈까스, 까르보나라, 낙지라이스, 생선까스, 해물스파게티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또한, 테이블에 있는 메뉴판은 커틀렛, 파스타 및 피자, 안주류, 음료로 크게 나누어져 있었어요. 

가격은 메뉴판에 게시된 가격을 참조해야 했어요.


사장님은 돈까스와 치즈 오븐 스파게티를 추천해주셔서, 그것을 시켰어요. 사장님은 스타일도 멋지시고, 재미있으셨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옛날 느낌을 강조한 매력적인 분위기였어요. 각 테이블은 굉장히 크게 설치되어 있어서 8명 정도가 앉을 수 있는 크기였어요. 또한, 각 테이블은 개별 칸막이로 둘러싸여 있어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어요.


인테리어는 극도로 옛날 스타일을 강조하며, 다양한 수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또한, 담금주들도 꽤 많이 준비되어 있었죠.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사장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사장님도 이게 무슨 일인가 묻더니, 사람은 오래 살면서 볼 일이 많다며 기분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전청조는 고등학생 시절 어머님과 자주 오던 곳이었다고 하며, 사장님과는 아주 친한 사이라고 했어요. 


사장님은 재치 있게 이야기하시면서 참 재미있고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그리고 사장님은 지금은 뉴욕뉴욕 돈까스가 화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했어요. 그래서 지인들과 연락을 많이 받는다고도 하더라구요.

뉴스 인터뷰나 기사가 자주 나오고 있어서, 우리가 방문한 순간에도 연예뒤통령 이진호 님께서 오셨어요. 사장님은 이진호 님과 사진을 찍자고 우리에게 부탁하셔서, 인증 사진까지 찍고 나왔답니다. 정말 웃길 겸 신기한 상황이었어요.


게다가, 사장님께서는 남편의 성향을 읊어주셨는데, 어떻게 알고 계시는 건지 궁금했어요. 이 모든 경험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주문하면 즉시 가져다 주시는 식전 스프, 샐러드, 김치, 피클이 제공되었어요.


스프는 정말 진한 맛과 깊은 풍미가 나서 정말 맛있었어요. 그 맛이 은근히 좋아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죠.

샐러드는 신선하게 아삭아삭한 맛이 좋았어요. 특히 소스와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주문하자마자 메뉴

가 빠르게 나와서 기대 이상이었어요. 오븐스파게티는 정말 오랜만에 먹는 듯한 맛이었어요.

뉴욕 돈까스는 ₩10,000에 판매되며, 밥, 마카로니, 가지가 함께 나와요. 바삭한 식감과 맛있는 소스가 독특했어요. 튀김옷도 두껍지 않고 고기의 두께가 적당하여 식감이 아주 좋았죠. 또한, 다른 테이블에서 주문한 생선까스도 맛있어 보였어요.


바삭한 뉴욕 돈까스는 기대에 부응하는 맛이었어요. 다만, 양이 조금 적어서 아쉬웠어요.

치즈 오븐 스파게티는 ₩12,000에 판매되며, 어릴 때 자주 먹었던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치즈 오븐 스파게티였죠. 사장님께서 추천한 대로 스파게티는 정말 맛있었어요.


강화도의 뉴욕뉴욕 돈까스집이 위치한 골목은 돈까스 골목으로, 여러 곳이 있었는데, 이 곳은 건물이 크고 오래된 느낌이 감돌더라구요. 전청조가 고등학생 시절부터 자주 온 곳이라면 전통이 있는 곳이겠죠?

경양식 돈까스를 좋아하신다면 강화도의 뉴욕뉴욕을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추천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