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혼례대첩 등장 인물관계도 정보 심정우 정순덕 조예진 원녀 광부 1회 줄거리

반응형

혼례대첩 등장 인물관계도 정보 심정우 정순덕 조예진 원녀 광부 1회 줄거리 

혼례대첩 정보 원녀 광부 조예진


등장인물:
- 원녀 (로운)
- 광부 조예진 (조이현)
- 심정우
- 정순덕


드라마 정보:
- 연출: 황승기, 김수진
- 극본: 하수진
- 방송 시작일: 2023년 10월 30일
- 방송 시간: 월화 오후 9시 45분
- 총 부작수: 16부작
- 채널: KBS2
- 스트리밍 플랫폼: 웨이브, 넷플릭스

약 1달여의 휴식기를 마치고 드디어 돌아오는 KBS2 월화드라마다. 전작 '순정복서'가 최저 0.9%라는 말도 안되는 처참한 시청률을 기록했기에 이번에 반드시 반등이 필요하다. 만약 그 좋지않은 흐름이 계속 이어진다면 조만간 이 시간대 드라마가 사라질지도 모른다. 

그래서는 안 된다. 이 작품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다. '나는 솔로' 사극 버전이라 보면 되겠다. 혼례대첩 드라마 정보를 살펴보자.

예고편 공식 영상을 보면 벌써 엄청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쾌한 내용을 다룬 작품은 늘 기본 이상을 선보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어느 정도의 반등을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주연으로 나선 로운은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되는 케이블TV 작품이 오랜만이라 많은 분들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작품은 조선의 메트로폴리스라고 불리는 수도 한양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어린 나이에 장원 급제한 심정우(로운)는 출사의 길이 열리기 전에 공주의 눈에 띄어 부마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공주가 혼롓 날에 쓰러져 죽어버리면서 열일곱 살의 홀아비가 되는데, 부마는 재혼이나 첩을 맞을 수 없는 운명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울분이 쌓이기 시작한 그는 결국 공주와의 혼인 무효 상소를 제기하지만 씨알도 먹히지 않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인생이네요.


정순덕(조이현)은 낮에는 방물장수, 밤에는 북촌 며느리로 이중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조선에서 정략결혼만이 가능한 상황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며 행복을 느끼고 있는 소문난 중매쟁이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진짜 정체는 비밀로써 감추고 있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서로 사랑하는 남녀를 연결해주는 이유는 한 번뿐인 인생의 결혼을 멋지게 이루어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그녀 역시 남편이 일찍 세상을 떠났지만 그에 대한 사랑으로 지금까지 살아왔으나 변화가 찾아옵니다.

공식적인 혼례대첩 인물관계도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놀랍게도 해외 팬분들 중에서는 이미 첫 방송 전에 직접 만들어서 공유한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열정적인 팬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땡큐쏘머취!


주인공 두 사람이 남녀를 중매시켜주는 줄거리로 시작하는데, 이 작품에는 다양한 등장인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설명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드라마를 직접 시청하면 더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오랜 혼인 무효 상소의 끝에서 8년차 청상부마 정우는 기회를 얻습니다.



도성 안에서 소문난 원녀인 맹박사의 세 딸을 두 달 안에 모두 혼인시키면 그 상소를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는 대답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남주인공은 궁 밖으로 나와 조선 최고의 중매장으로 소문난 여주댁을 찾아나서게 됩니다. 이 여주댁이 곧 앞서 말한 여주인공인 순덕이라는 것이죠. 

물론 이런 전개가 일상적인 이야기이지만, 다른 사람을 연결시켜주며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주인공들은 결국 서로를 좋아하게 되는데요. 아주 재미있는 작품으로 예상되니 모두 본방사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작품은 원작이 없는 하수진 작가의 오리지널 창작 스토리입니다. 총 부작수는 16부작이라고 합니다. 재밌게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혼례대첩 등장인물


심정우(로운) - 부마. 한양 최고의 울분남이며, 혼롓날 공주가 쓰러져 열일곱에 홀아비가 되었습니다. 8년 동안 혼인 무효 상소를 올리며, 원녀와 광부 문제만 해결하면 부마의 신분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다. 혼인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이상한 여인을 만납니다.

정순덕(조이현) - 좌상집 둘째 며느리. 어릴 때부터 연애 소설을 좋아했던 그녀는 책 속에 나오는 완벽한 낭군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몸이 약한 남편은 반년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누구보다 활동적이던 그녀는 이후 미쳐버리기 직전까지 갔다가 우연히 만난 '여주댁'의 이름을 빌려 중매장이가 되었습니다.


박씨부인(박지영) - 성균관에 입학한 것밖에 내세울 것 없는 조영배에게 시집와 남편을 좌상, 남동생을 병판, 여동생을 숙빈에 앉힌 인물로, 비선실세이며 메인 빌런입니다.


조영배(이해영) - 좌의정. 박씨부인 남편으로, 배려와 정의감은 없고, 선민사상과 욕심만 많은 위정자입니다.


혼례대첩 조예진(오예주) - 좌상집 고명딸로, 순덕이 중매장이 일을 하는 것을 유일하게 알고 있습니다. 결혼에 집안이 중요하다 생각했지만 정작 좋아하는 건 현미한 집안의 부겸입니다.

임금(조한철) - 조선의 왕으로, 심정우의 장인입니다. 딸이 다섯 명인 부잣집 아빠로, 힘들게 얻은 적자인 이재를 세자로 올리려 하지만 원녀와 광부 문제로 가로막힙니다.


중전(진희경) - 이재의 어머니로, 박씨부인 때문에 항상 불안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조씨부인(최희진) - 맹박사집 세 자매의 어머니로, 갑자기 눈이 멀게 되었고, 딸들은 어머니의 눈 앞에서 비혼을 결심했습니다. 딸들에게 혼인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맹하나(정신혜) - 맹박사집 장녀로, 아름다운 외모와 똑똑한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맹두리(박지원) - 맹박사집 둘째로, 가장 성질이 더럽습니다.


맹삼순(정보민) - 맹박사집 셋째로, 미혼금소설 작가인 화록입니다.


여주댁(박환희) - 도화분 제작자로,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정순덕에게 이름을 빌려줍니다.


정순구(허남준) - 정순덕의 오빠로, 비혼주의자이며 화록의 정체를 알고 있습니다.


이시열(손상연) - 성균관 유생으로, 예진과의 혼사가 코앞에 다가옵니다. 우연히 만난 두리를 자꾸 생각하게 됩니다.


윤부겸(최경훈) - 광부 24호로, 예진의 첫사랑입니다. 원녀 프로젝트에 끌려가다가 두리의 상대로 지목당합니다.

 

안동건(김동호) - 현재는 노비를 쫓아다니는 추노꾼이지만, 과거에는 평안도 관아 소속 총사관이었습니다.


많은 이들의 기대 속에 새롭게 시작하는 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의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혼례대첩 1회 줄거리:

1부에서는 혼례대첩의 시작입니다.

신라시대에는 연분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 중 한 명이 쌍연술사로 불리며, 이들은 제사장과 같은 높은 지위를 가졌습니다. 대부분의 쌍연술사는 여성이었기 때문에 조선시대에는 유교 사회의 영향으로 자신의 능력을 감추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쌍연술사들은 연분을 맺어주는 데 헌신적이었으며, 그 결과 자신은 외로운 운명을 안게 됐습니다. 쌍연술사는 자신과 연결되는 연인이 단명을 하게 될 운명이었기 때문에 과부가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순덕(조이현)은 좌상댁 둘째 며느리이자 방물장수입니다. 그녀는 중매를 맺는 사람들이 잘 살게끔 돕습니다.


한편, 정우(로운)는 이번에 장원급제한 인물로, 공주는 정우를 짝사랑하여 그를 부마로 선택합니다. 처음에 정우는 출사를 하지 못하는 부마 자리를 극도로 반대하지만, 엄청난 집안과 부자, 그리고 형의 관직 하사를 제안하면서 혼인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혼례 중에 공주가 쓰러지고 사망합니다.


첫날밤도 치르지 못한 채로, 그렇게 시간이 흘러갑니다. 부마는 재혼도 할 수 없어 출세도 못하고, 8년이라는 세월이 허송세월로 흘러갑니다.

순덕(조이현)은 여주댁이라 불리며 일명 중매의 신이라고도 합니다. 이번에 세자빈 간택으로 인한 금혼령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녀귀신 소문 때문에 진정한 조정에선 세자빈 간택이 미뤄집니다. 조정 대신들 역시 진성군을 후대왕으로 밀어 야기에 세자의 혼인을 계속해서 반대합니다.


세자빈 간택이 계속해서 미뤄지자, 왕과 왕비는 골머리를 앓게 됩니다. 그러나 왕비는 세자빈 간택을 결정하는 방법으로 울분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울분남은 정우(로운)이며, 8년 동안 혼인 무효 상소를 계속해서 넣어왔습니다. 조선의 모든 규율과 예법을 익힌 정우는 조선의 울분 덩어리로 불린다고 합니다. 그가 모르는 것은 없으므로, 세자를 혼인시킬 명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드라마가 기대만큼 잘 풀리길 기대하며 줄거리와 내용이 상당히 흥미로워 보이는데, 기대와 함께 재미를 제대로 누리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