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등교 교육청 학폭 조사

반응형

백강현 군의 자퇴 사건에 관한 여러 뉴스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백강현 군은 올해 3월에 서울과학고에 입학하였으나, 학교 내에서의 괴롭힘과 왕따로 인해 자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백강현 군의 아버지가 가해자들로부터 사과를 받았다는 주장을 통해 자퇴를 철회하고 등교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백강현 군은 어린 나이에 서울과학고에 입학하였으며, 학교에서의 짧은 기간 동안 학폭과 왕따로 인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백강현 군의 아버지는 자퇴 사유로 제기한 학교 내 폭력 문제에 대해 가해자들로부터 사과를 받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주장이 드러난 후, 서울시교육청은 백강현 군의 자퇴 철회를 승인하고 목요일부터 다시 학교에 등교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백강현 군의 아버지는 자퇴 후에도 더 이상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백강현 군은 학폭과 왕따로 인해 자퇴 결정을 내렸으나, 최근에는 자퇴를 철회하고 학교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백강현 군의 아버지는 가해자들로부터 사과를 받았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앞으로는 더 이상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영재학교에서의 학교 생활 적응 문제에 대한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철회 사실과 달라

'영재소년' 백강현(11)군이 자퇴 의사를 밝힌 뒤 다시 등교 여부에 대해 백군 측이 부인하였습니다. 22일 오후, 백군의 가족은 유튜브를 통해 "백강현군이 목요일부터 다시 등교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며 "목요일에는 등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자퇴 의사를 철회한 사실은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서울과학고에서 조사한 결과, 백군 측이 주장한 학교폭력 사례를 확인하지 못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백군 측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잘못된 내용으로 판명되어 정정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한 백군은 수학과 음악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올해 3월에 만 10세로서 서울과학고에 입학했지만,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 자퇴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 이후,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비방과 협박 메일을 받았다며 학교폭력을 겪어 자퇴 결정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백강현 군 아버지 재등교 없어, 교육청 학폭 조사할 것

백강현 군의 아버지가 내일(24일) 다시 등교 계획이 있는 보도를 부인하였습니다.

오늘(22일), 백강현 군의 아버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게시하며 "일부 기사에 나온 '백강현 군 자퇴 철회, 목요일부터 다시 등교'라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목요일에는 등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 군의 재등교에 대해 서울시교육청은 "백강현 군의 자퇴 신청은 접수되었으나 아직 처리되지 않았으며, 학부모님과 학생의 의사를 존중하여 처리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서울과학고가 어제(21일) 중부교육지원청에 학교폭력 사안을 신고했으며, 앞으로 중부교육지원청에서 학교폭력 사안을 조사하고 판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서울교육청 백강현군 자퇴 처리, 학부모·학생 의사 존중해 진행

서울시교육청은 '영재소년' 백강현(10)군의 서울과학고 자퇴 처리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밝혔습니다.

22일 오후, 서울시교육청은 "백군의 자퇴 서류는 제출되었지만 아직 처리되지 않았으며, 학부모와 학생의 의사를 존중하여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3월에 서울과학고에 입학하여 화제를 모았던 백군은 이번 학기 중인 18일에 자퇴를 신청하였습니다.

백군의 아버지는 유튜브를 통해 백군이 서울과학고 재학생 학부모로부터 근거 없는 비방과 협박 메일을 받았으며, 조별 과제에서 배제되는 등 학교폭력 피해를 입어 자퇴를 결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서울과학고는 이에 대응하여 전날 중부교육지원청에 백군의 학교폭력 사안을 공식으로 제출하였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과학고가 21일 중부교육지원청에 학교폭력 사안을 제출한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중부교육지원청에서 백군 사안을 조사하고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아버지 부모직업 유튜브 학폭 근황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아버지 부모직업 유튜브 학폭 근황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아버지 부모직업 유튜브 학폭 근황 백강현 군은 10세의 어린 나이에 서울과학고에 입학하였으나, 단 한 해도 채 지나지 않아 학교를 자퇴하게 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gfnews.tistory.com